-
06. 두 달 동안의 네이버 광고 보고서Marketing 2021. 4. 5. 21:28
네이버 광고에서 보고서를 받아 엑셀에서 그래프 형태의 차트로 변형시켜봤다! 학원은 상담전화로 인한 상담응대로 현장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부분은 내가 알 수가 없다) 전환 관련 지표는 설정하지 못한게 너무 아쉽다.
위 그래프를 통해 깨달은 점은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지 못한 사업을 한다면, 우선은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3월 첫째주까지만해도 주당 평균 30회를 넘는 것도 굉장히 만족하고 있었다. 애초에 검색 유입률이 굉장히 작은 업종이기 때문이다.
플레이스 광고를 시작하게 된건 정말 우연이었다. 우연하게 온 복덩이 같은 존재이다.
놀랍게도 3월8일 주간부터 노출수가 100000회 가까이 늘어났다. CPM이 아닌 CPC형식인데 파워링크보다 훨씬 싸다. CPC를 70원에 저정도 클릭수를 낼 수 있는건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덕분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로 유입되는 수가 굉장히 많아졌다. 이제 그 이후의 작업들에 대하여 고객을 사로잡는 과정에 대해 생각해봐야겠다.
총 비용은 395,656원이 나왔다고 하는데 원장님께서 나한테 말 했던 마케팅 이후 학원생 등록인원이 30명은 넘으니....
ROAS는 굉장히 높다고 판단이 된다.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 전단지 제작, 배포 (0) 2021.04.06 07. 페이스북 광고 (뒤늦게 깨달은 픽셀) (0) 2021.04.06 05. 네이버 광고 이용 (0) 2021.04.05 04.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인스타그램 운영 (0) 2021.03.19 03.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0) 2021.03.10